충남도립대 글로벌 역량 강화 청신호
충남도립대 글로벌 역량 강화 청신호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5.01.1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일 필리핀 산호세대·라셀대와 MOU 체결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구본충)가 필리핀 산호세대학 및 라셀대학교와 손을 잡고 현지 어학연수에 참가한 재학생 생활지원 및 학사 관리에 나선다.

충남도립대는 14∼15일 양일에 걸쳐 필리핀 현지에서 구본충 총장과 최영문 기획교무처장, 필리핀 세부 산호세대학 및 라셀대학교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각 대학은 필리핀 현지 어학연수에 참가한 재학생의 생활지원과 학사 관리 등에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맞춰 글로벌 인재 육성과 해위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재학생 17명을 선발해 지난 11일 필리핀 세부 현지로 파견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필리핀 세부 산호세대학 부설 센터(CIPLS ESL Center)에서 4주간 어학연수를 받게 된다.

구본충 총장은 “앞으로도 충남도립대학교는 글로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교육프로그램 교류를 더욱 활발히 진행하고, 해외 취업 문 확대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은 지난해 필리핀으로 33명을 어학연수 파견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해 1인당 28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어학능력 향상 및 해외 취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아일보] 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