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 개설
'민원24'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 개설
  • 최휘경 기자
  • 승인 2015.01.08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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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발급받아 해당 민원 신청 후 출력하면 '완료'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가 9일부터 운영된다.

8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민원24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장애인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격 증빙 관련서류 대부분을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한다.

민원24에서 민원서류를 떼려면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민원24에 접속, 해당 민원을 신청하고 출력하면 된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 대상인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업무처리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전에 준비해야 할 각종 증빙서류는 민원24에서 발급받으면 수수료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 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행자부는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또는 홈페이지 주소)을 사용해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통신판매업으로 등록·․신고)가 있으니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신아일보] 최휘경 기자 sweet55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