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급식용 농수산물 안전”
세종교육청 “학교급식용 농수산물 안전”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5.01.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류농약·방사능 등 검사 결과 모두 적합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급식용으로 공급되는 농수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학교급식의 식자재 안전성 검사는 최근 계절과 상관없이 전국적으로 식중독이 빈번히 발생됨에 따른 것으로,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고자 지난해말 관내 유·초·중·고 총 52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농수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는 유해물질 기준 초과 등 부적격품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 차단을 목표로 세종시청의 협조와 보건환경연구원 의뢰를 통해 이뤄졌다.

농산물에 대해서는 표본 27개교를 대상으로 디디티와 옥사디아존 등 농약성분 212개 항목에 대해 잔류여부를 검사한 결과 모두 기준치 이하로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삼치·고등어·명태 등 수산물 또한 표본 25개교를 대상으로 방사능 물질인 세슘(Cs-134 Cs-137)과 요오드(I-131) 검출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두 불검출 됐다.

유인식 창의진로과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급식을 신뢰할 수 있도록 식재료 입고과정부터 학생들에게 제공될 때까지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며“올해에는 세종학교급식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스마트 급식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학생 먹거리 위생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