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여는 행복 부여’ 구현
‘군민과 함께여는 행복 부여’ 구현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5.01.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충남 부여군은 6일 구)청소년수련원 실내경기장에서 이용우 군수, 실과담당관, 소장, 읍면장, 팀장급 이상 공무원, 읍면 이장단 등 6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6기 공약사업·10대비전, 감성복지사업 100대 프로젝트 및 시책구상 등의 4대 역점사업과 인구늘리기·상권활성화 등 2대 핵심사업 등 민선6기 군정 주요현안사업의 실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관내 433명의 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대표가 직접 참여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업무보고회’로 진행했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도시재생사업, 롯데복합테마존 조성 등 민선6기 신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고 백제왕도 핵심유적정비사업,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통한 고도육성 본격추진해 ‘군민과 함께여는 행복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올해를 군민감성복지 및 인구7만지키기를 2대 비전으로 정하고 이를 역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군민 모두가 행복한 주민친화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365 안전부여 만들기 CCTV 통합관제센터, 생활안전 체육교육센터신축, 등교전용 통학버스 및 택시운영, 무료환승제, 100세시대 평생학습관 건립 등을 추진하고, 중부권 친환경농산물 광역유통센터, 백마강용수 시설하우스 공급기반 구축, 농식품 창조산업화 클러스터 구축 등 부여농업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첨단농업도시로 조성한다.

이용우 군수는 “2015년은 ‘군민과 함께여는 행복한 부여’ 실현을 위한 체감적인 변화와 발전기반을 구축할 실질적인 원년의 해로, 지역의 새로운 신 성장동력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부여의 제2도약을 준비하고 미래를 위한 기반조성에 군정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여/조항목 기자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