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시무식 “올해는 중증 진료 질 향상”
원광대병원 시무식 “올해는 중증 진료 질 향상”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5.0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원광대학교병원은 청양띠 을미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2015년 시무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원광대병원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시무식에는 정은택 병원장, 임직원 일동, 환우, 보호자, 지역주민 들이 참석했다.

한편 2015년 첫 업무가 시작 된 이날 아침 업무시간 전 원광대병원 임직원 일동은 병원 외래동 1층 로비에서 환자 및 고객들과 일일이 새해 인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한 해 동안 선택 진료 축소, 상등병실 감소, 포괄간호서비스제 도입 등 각종 의료 정책의 시행으로 생존마저 위협받는 의료계의 파고 속에서도 진료의 질 향상, 경영의 내실화, 화합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이고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이날 정은택 병원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올해도 인구감소, 진료환자의 수도권 이탈현상, 심화돼 가는 각종 의료정책들로 인한 어려움은 가중될 것이지만 2015년도에는 인증평가의 첫 단추를 잘 끼우고 2016년을 미리 준비하는 해로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며 “중증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미래를 향한 경영으로 내실을 기하며 상호 융화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교직원 모두가 합심한다면 어떤 고난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