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파워텍, 포춘지 선정 ‘일하기 좋은 기업’ 최우수상
현대파워텍, 포춘지 선정 ‘일하기 좋은 기업’ 최우수상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4.12.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파워텍(대표이사 정일수)은 최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포춘코리아-잡플래닛 주최 ‘Best companies 50(일하기 좋은 기업 50)’ 급여 및 복지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갖고 있는 회사선정을 통해 사람이 곧 경쟁력이라는 경영풍토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된 것으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미국 경제지 포춘의 일하기 좋은 기업 한국판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

시상은 총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승진기회 및 가능성, 급여 및 복지, 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급여 및 복지, 경영진 만족도로 구성된 6개 항목을 평가해 대기업 25곳과 중소기업 25곳을 선정했으며 별도로 각 항목별 우수기업을 함께 선정했다.

현대파워텍은 기숙사, 헬스장, 축구장, 종합체육관과 같은 다양한 복지시설을 갖춰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건강·생활안정·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통해 질 높은 삶과 업무효율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가정의 날, 가족문화캠프, 하계휴양소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임직원 생일에 CEO의 축하편지가 담긴 케이크를 전달하고, 수능을 맞은 직원자녀에게는 응원 떡을 선물하는 등 구성원들과의 감성 소통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