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독립영화관 "'인터뷰' 기쁘게 상영할 것"
미국 독립영화관 "'인터뷰' 기쁘게 상영할 것"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인 47% "영화사 개봉 취소 결정에 동의 못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내용으로 다뤘다가 테러 위협으로 제작사 소니가 상영을 포기한 영화 '인터뷰'를 상영하겠다는 미국 독립 영화관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시간 주 앤 아버의 독립영화관 체인 '아트 하우스 컨버전스'는 소니영화사에 보내는 서한에서 영화를 하루 동안 특별 상영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3일 보도했다.

아트 하우스 컨버전스는 또 극장주들이 '인터뷰' 개봉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힐 수 있는 온라인 청원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텍사스 주 오스틴의 19개 독립영화관 체인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는 온라인 청원에 서명하면서 하루 이상 '인터뷰'를 상영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알라모 드래프트하우스의 대변인은 "하루 특별 상영과 통상적 상영 등의 선택지를 검토 중"이라며 "중요한 점은 독립영화관들이 '인터뷰'를 틀고 싶어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인기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원작인 베스트셀러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R 마틴도 소니의 개봉 취소 결정을 비겁한 일이라고 비난하며 상영 제안 대열에 합류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마틴이 뉴멕시코 주 산타페에 있는 자신의 독립영화관에서 '인터뷰'를 상영하겠다면서 "미국 전역의 수많은 소규모 독립영화관들이 북한의 위협과 상관없이 '인터뷰'를 기쁘게 상영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밖에 비영리기구 세속적인문주의연구센터(CFI)도 표현의 자유 수호를 위해 매사추세츠 주 앰허스트 본부에서 '인터뷰'를 상영하겠다는 제안을 내놓은 바 있다.

소니는 성탄절 개봉을 취소한 '인터뷰'를 자사 온라인 배급망 무료 배포 등으로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미국인 절반 가량은 소니의 '인터뷰' 개봉 취소 결정에 대해 잘 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로이터통신이 이달 18일부터 닷새간 벌인 온라인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7%가 소니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동의한다는 응답자는 29%, 별다른 의견이 없다는 응답자는 24%였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