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다양한 분야서 우수한 성과 거둬
충남교육청, 다양한 분야서 우수한 성과 거둬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4.12.1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주요업무 성과보고회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2014 충남교육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힘차게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도교육청 직원과 직속 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충남교육 모니터단 등 400여명이 참석해 아이들이 희망인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한 해를 되돌아 봤다.

보고회는 오프닝 공연, 충남교육사랑 우수 모니터 및 우수 기관 표창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바라는 충남교육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보고에 따르면 2014년 충남교육청은 제16대 김지철 교육감이 취임하면서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도민과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는 교육행정, 교육부 100대 교육과정 전국 1위, 책 읽는 충남교육 확산, 전국기능경기대회 약진,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전국 최초 안전총괄과 신설 등 학력, 체육·예술,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식전 문화행사에 참석한 예산초등학교 관악부는 제39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금상, 충남예술교육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등 많은 실적을 거양해 예술교육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아산중학교 합창부는 2014 대한민국 창의 인성 한마당 합창부분 중․고등학교 통합 대상, 여성가족부 주최 일본군 위안부 평화 나눔 콘서트 공모전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공헌하고 있으며,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감성교육을 널리 확산하는 모범 동아리로 널리 이름을 떨치고 있다.

문화행사에 이어 충남교육사랑 모니터 및 우수기관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으며, 지난 1년을 돌이켜 보면서 도민을 대표해 학생, 교사, 행정직, 학부모를 대표해 충남교육에 바라는 점이 무엇인지 함께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KBS 스카우트 프로그램에 출연 입상해 현재 꿈의 기업 차홍 아르더에 입사해 자신을 꿈을 실현하고 있는 천안 병천고등학교 이윤희 학생은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고 입사하기까지의 과정과 충남교육에 바라는 점을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2015년도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푸른 꿈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는 학교, 학생이 중심인 행복한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