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삼성 계열사 직원 100% 고용승계…합병작업 본격 가동
한화, 삼성 계열사 직원 100% 고용승계…합병작업 본격 가동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4.12.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삼성 계열사 임원진도 최대한 유임…내년 상반기 중 '빅딜' 마무리될 듯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계열사와 통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합병후통합(PMI)전담팀을 구성했다.

한화그룹은 삼성의 기업문화를 존중하고, 우수인재 보호와 조속한 안정화, 합병 이후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기계·방산 부문과 유화 부문으로 구분해 PMI 전담 팀을 만들어 오는 15일부터 가동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은 통합되는 삼성 계열사 직원을 100% 고용 승계하고, 처우와 복리를 현재 수준과 동일하게 유지하는 한편 현재 삼성 계열사 임원진도 최대한 유임시킬 방침이다.

기계·방산 부문 전담팀은 심경섭 한화 대표이사가, 유화 부문은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가 각각 지휘한다.

김 대표는 한화솔라원과 한화큐셀의 통합으로 이달 하순 한화큐셀 대표이사를 사임한 뒤 한화그룹 유화사업전략본부장을 맡을 게획이다.

PMI전담팀은 사무실을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 두고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합병후통합 작업을 시작한다.

기업 결합 신고 등 모든 과정과 인수대금까지 마무리하면 한화그룹·삼섬그룹의 빅딜은 내년 상반기 중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그룹은 "현 경영진을 포함한 삼성 4개사 임직원의 역량을 높이 평가한다"며 "삼성 4개사의 경쟁력을 유지함과 동시에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사업을 잘 아는 임직원을 중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화그룹은 지난달 26일 삼성그룹의 석유화학부문인 삼성종합화학·삼성토탈과 방산부문인 삼성테크윈·삼성탈레스를 인수하는 초대형 계약을 체결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