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모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
“미혼모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4.12.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직업교육 수료생 격려
▲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미혼모들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네일아트 자격증을 획득한 교육수료생들을 찾아 격려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이하 한마음재단)’이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미혼모들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네일아트 자격증을 획득한 교육수료생들을 찾아 격려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10일 한국지엠 홍보&대외정책부문 황지나 부사장을 비롯한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회원 및 동방사회복지회 관계자 등과 함께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세움 누리의 집(미혼모 자립지원시설)을 방문해 시설에서 양육중인 아기들을 돌보는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녀양육을 위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교육수료생들을 응원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지엠 홍보&대외정책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어려운 현실 여건 속에서도 엄마로서 자녀에 대한 사랑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든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모든 분들이 보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한 차소미씨(가명·30)는 “엄마로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준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삶이 힘들고 어렵더라도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극복해내고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한국지엠 임직원이 중심이 돼 설립한 사회복지 법인으로 출범 이후 매년 설, 추석, 장애인의 날, 성탄절 등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명절이나 기념일 등에 다양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