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이진수 前국립암센터 원장 초청 강연 성료
안산대, 이진수 前국립암센터 원장 초청 강연 성료
  • 문인호 기자
  • 승인 2014.12.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으로 부터 우리가족 지키기’ 주제로 강연 펼쳐
▲ 안산대학교는 지난 5일 이진수 전 국립암센터 원장을 초빙해 ‘암으로 부터 우리가족 지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고 있다.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지난 5일 이진수 전 국립암센터 원장을 초빙해 ‘암으로 부터 우리가족 지키기’라는 주제로 ‘웰니스 지역사회 아카데미’ 두번째 강연을 열었다.

이번 강연은 안산대학교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써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법’을 주제로 명사들을 초청해 건강 관련 정보제공과 생활 실천을 통해서 웰니스적인 삶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이 행사는 안산시 평생학습관과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와 협력해 3차에 걸쳐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에는 안산시민과 교직원 및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해 암치료 문화에 대한 정보와 암에 대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함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카데미 참여자들에게는 강연 전·후 시간을 활용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건강부스를 통해 기초검사, 체성분 분석, 금연사업,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 건강관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 원장은 강연에서 “고령화 사회에서 암발생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암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적극적인 예방과 관리를 통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산대 특성화사업 케어팀장 안태성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실질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웰니스 지역사회 아카데미 세번째 강연은 오는 12일 오후 2시 안산대 성실관세미나실에서 한의사 김혜남 원장이 ‘내 몸과 마음을 사랑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