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朴대통령, 국정농단자들 정리해야”
野 “朴대통령, 국정농단자들 정리해야”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4.12.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상공세… 진상조사단, 관련자들 형사고발 여부 검토키로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안전처 장관의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한 검증을 하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아일보=박에스더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4일 '정윤회 동향보고' 문건 보도로 촉발된 비선 실세의 국정개입 의혹 파문과 관련, ‘국기문란’이라며 연일 비판의 날을 세웠다.

특히 이번 일에 관련된 모든 측근들을 정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청와대는 문서가 유출된 게 국기문란이라고 하지만 이 문건이 비서실장에게 보고된 이후에도 아무 조치가 없었던 것, 비선들의 국정농단이야말로 국기 문란”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당 '비선 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은 이날 회의에서 이번 사건에 연루된 관계자들의 실정법 위반 여부를 따진 뒤 형사고발 여부를 검토하는 등 비판을 넘어서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박범계 의원은 한 라디오에서 “문건의 진위와 관련해 상당한 근거가 있다고 보고 문건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구체적인 실정법 위반 혐의에 대해 오늘 결론을 내볼까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현재 검찰 수사와 관련, “당사자들이 청와대 민정수석실을 가리켜 조작의 주범인 것처럼 공공연히 인터뷰하는 상황에서 검찰이 과연 이 사람들을 제대로 수사할 수 있겠는지 회의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이 느끼는 보편적 인식과 전혀 다른 수사 결과가 나온다면 그것은 결국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압박했다.

또 새정치연합은 전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논란이 된 정씨의 '승마협회 개입설'에 대한 의혹 제기도 이어갔다.

교문위원장인 설훈 의원은 “승마대회에서 판정시비가 있다면 우선 승마협회에서 문제제기를 하고 조사하는 게 상식”이라며 “그런데 바로 경찰이 와서 조사하는 것은 특별한 힘이 작용하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을 고소한 사람이 박모씨라는 승마협회 전무인데 정씨 부부를 대리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연일 무마하기 바쁘다.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이날 “경제살리기에 올인해야 하는데 이번 사건으로 정치권이 시끄럽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금 검찰에서 수사가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고, 나중에 그 결과가 미흡하다면 여야가 합의 하에서 후속대책을 논의할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