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문건… “루머 수준” VS “국정조사 해야”
靑문건… “루머 수준” VS “국정조사 해야”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4.12.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국가 리더십 흔드는 시도 있어선 안돼”
새정치연 “정권 말기에서나 볼 법한 해괴한 일”
▲ '정윤회 문건'으로 알려진 국정개입 의혹을 담은 내부 문건.

[신아일보=박에스더 기자] 1일 청와대의 ‘정윤회 동향보고’ 문건 보도로 시작된 이른바 비선실세의 국정개입 논란과 관련해 여야간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를 ‘정윤회 게이트’라고 명명하며 청와대에 입장표명을 촉구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야당은 이번 일을 정치쟁점화해 연말 정국의 주도권을 잡으려는데 주력하는 모양새다.

반면 새누리당은 야당의 비판을 정세공세라며 비판하면서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과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등 산적한 과제를 떠안은 여권으로선 이번 사건의 파장 여하에 따라 자칫 국정운영과 경제살리기의 동력에 제동이 걸리는 상황이라 껄끄러울 수 밖에 없다.

이 때문에 여당은 이날 이번 사건을 ‘루머’라고 단정 지으며 이 때문에 국정이 멈추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의 '정윤회 동향보고' 문건 보도로 시작된 비선실세 국정개입 논란과 관련, "관련 인사들이 이 문제를 검찰에 고소한 만큼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가려내고 신속히 매듭지어 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청와대 문건 의혹이 국정의 걸림돌이 되어선 안된다”며 “언론보도 문건으로 산적한 현안 미루거나 국가 리더십 흔드는 시도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지금 이 문제 때문에 온갖 풍문과 낭설이 시중에 날고 있어서 굉장히 걱정된다”며 “경제도 미래도 불확실한데 루머 수준의 문건 때문에 나라의 에너지가 낭비돼서는 안 된다”덧불였다.

이완구 원내대표도 남은 정기국회에 산적한 과제를 두고 이번 문건 유출은 당혹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고, 이른바 진실 밝히기 위해 협조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국정현안에 여야 정치적 공세는 지양해야한다”고 말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윤회씨 등 이른바 비선 실세들의 국정농단 의혹 규명을 위해 상설특별검사 또는 국정조사를 즉각 실시하자고 새누리당에 촉구하고 있다.
반면 새정치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상설특별검사 또는 국정조사를 즉각 실시하자고 새누리당에 촉구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원회에서 “국정농단 진상규명 노력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를 향해서는 “이번에 이 문제를 유야무야 넘어가면 박근혜 정부에 대해 그나마 남은 신뢰가 떨어지고 그러면 이 정부는 성공은 커녕 최대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며 '결자해지'를 요구했다.

그는 “역대 정부를 볼 때 정권 말기에서나 볼 법한 해괴한 일”이라며 “비선실세 몇 명이 국정을 농단한다면 어느 국민이 이 정부를 신뢰하겠느냐”고 질타했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당내 구성한 ‘비선 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에 외부 변호사 4명을 추가로 합류시켰다.

 

<사진=SBS 8뉴스 방송 캡처(맨 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