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어제보다 2~4℃ ↓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어제보다 2~4℃ ↓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11.1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충청남부·제주도 비 또는 눈…미세먼지 ‘보통’”
수요일인 오늘(1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늦은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서해상에 해기차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이 유입되면서 충청이남 서해안과 충청남부 내륙,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점차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며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내일(13일) 아침 중부지방 일부 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표 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말했다.
 
▣ 예상강수량(12일)
- 충청이남서해안, 제주, 울릉도 : 5mm 미만
 
▣ 예상적설량(12일)
- 제주산간 : 3~7cm
- 충청이남 서해안, 제주, 울릉도 : 1~3cm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9℃, 대전·청주 11℃, 강릉·광주 13℃ 등 전국이 9~17℃로 어제보다 2~4℃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기압골을 따라 유입되는 국외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겠으나, 강한 북서풍의 영향으로 지속시간이 길지 않아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충청남도·전라도·제주도는 구름이 많아 일사차단 효과가 커 ‘좋음’ 단계, 그 밖의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며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2~5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1.5~3.0m로 일겠다.
 
한편 13일(목)과 14일(금)에 충청이남서해안과 제주도에 해기차로 인한 구름이 유입되면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일)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17일(월)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만 많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