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일 7시간동안 7차례 지시"
청와대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일 7시간동안 7차례 지시"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4.10.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사라진 7시간' 행적 의혹에 적극 반박

▲ 세월호 침몰사고가 발생 현장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신아일보=장덕중 기자] 청와대가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사라진 7시간' 의혹에 대해 설명했다.

청와대는 28일 국회 운영위 소속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직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기 전까지 7시간 동안 7차례에 걸쳐 구두와 전화로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사고 당시 7시간 동안 박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야당의 의혹 제기에 반박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청와대는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당일인 4월16일 오전 10시 국가안보실로부터 최초 보고를 받은 후 15분 뒤 안보실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과 여객선 내 객실 등을 철저히 확인해 누락 인원이 없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고 전했다.

또한 "7분 뒤인 10시22분에는 다시 안보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샅샅이 뒤져 철저히 구조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면서 "이어 10시30분에는 해양경찰청장에게도 전화해 '안보실장에게 지시한 내용에 더해 해경특공대를 투입해서라도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추가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후 2시50분 '190명 추가 구조인원은 잘못된 것'이라는 정정보고가 올라오자 7분 후 안보실장에게 전화해 통계혼선에 대해 재차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초 보고를 받고 오후 5시15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기 전까지 7시간여 동안 7차례에 걸쳐 직접 또는 전화로 필요한 지시를 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대통령은 30분 단위로 보고받고 1시간에 1회 이상 직접 지시를 한 셈"이라면서 "결국 '7시간 의혹'은 근거 없는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인 만큼 비방을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