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이윤창 작가, 웹툰 속 곳곳 핑크빛 열애 암시 "어머나 실검 1위"
김진-이윤창 작가, 웹툰 속 곳곳 핑크빛 열애 암시 "어머나 실검 1위"
  • 온라인 편집부
  • 승인 2014.10.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윤창 김진 작가.

네이버웹툰 김진 작가가 6살 연하남인 웹툰작가 이윤창과의 연애를 암시해 화제다.

김진 작가는 22일 정오 공개된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를 통해 '타임인조선','2013 전설의 고향' 등으로 유명한 이윤창 작가를 등장시켰다.

김진 작가는 이미 지난 8화를 통해 연애 중임을 암시한바 있다.

공개된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 속에서 김진과 이윤창은 술자리에서 처음 만났다. 2차로 이동하던 중 이윤창의 큰 키에 김진은 풍선 인형을 떠올리기도 했다.

또한 김진이 자신을 소개하려 하자 이윤창이 이미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이후 두 사람은 함께 귀가했고 두 사람의 집이 지하철로 7정거장밖에 차이가 안 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런 가운데 김진이 자신의 웹툰에 대해 "그녀의 자취 생활과 그녀의 연애 이야기"라고 설명한 것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은 김진과 이윤창이 사귀는 사이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또한 김진의 과거 작품 '아랫집 시누이'부터 꾸준히 등장해온 남자캐릭터와 이날 이윤창의 캐릭터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두 사람의 열애가 이미 지난해 6월 이전 시작되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이날 김진 작가는 웹툰을 공개한 후 자신의 트위터에도 "어머나 실검 1위"라는 글과 함께 본인의 이름이 아닌 이윤창 작가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캡처한 이미지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1986년생 이윤창 작가는 지난 2006년 웹툰 ‘촹일기’를 통해 데뷔했다. ‘타임인 조선’이 대표작이다.

김진 작가는 1980년생으로 2008년 웹툰 ‘나이스 진 타임’으로 데뷔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아랫집 시누이’ 등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