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거창한 국화향기를 찾아서…’
‘거창한 국화향기를 찾아서…’
  • 최병일 기자
  • 승인 2014.10.2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거창사건추모공원서 국화전시
▲ 거창군이 거창사건추모공원에서 국화전시를 연다.

[신아일보=거창/최병일 기자] 경남 거창군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8일 간 거창사건추모공원에서 ‘거창한 국화향기를 찾아서, 거창사건 진실을 찾아서’란 주제로 제7회 국화전시를 연다.

2008년 최초 전시한 후 2011년 4회 때부터 3년 연속 6만 명이상 관람하는 거창군의 대표적인 가을축제가 됐다.

전시규모는 100여종 10만여본으로 모형작, 분재작, 다륜대작, 현애국, 입국 등 1800점과 국화동산, 국화꽃길 등이며, 메인 전시공간인 행복의 공간을 비롯한 7개 전시공간에 각각 주제를 부여해 스토리가 있는 품격 높은 전시공간을 구성해 국화색에 반하고 국화향에 진한 감동을 체감할 수 있다.

특히 전시 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거창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청야’ 무료상영을 비롯해, 주말에는 음악콘서트 공연, 전통민속놀이체험,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페인팅과 국화전시 등의 소재를 담는 사진촬영대회, 민화·솟대군락·평화그림깃발 전시 등으로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다양한 구성으로 어느 해 보다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사건사업소 관계자는 “올해는 기상조건이 좋아 국화꽃눈이 많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꽃 물결이 상상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관람객이 추모공원을 방문해 국화전시 관람과 더불어 거창사건의 진실을 알 수 있는 역사교육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