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비…한낮 ‘선선’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비…한낮 ‘선선’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9.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중부 5㎜·남부 5~30㎜, 한낮 서울 22℃”
                ▲ 오늘(29일·월) 우리나라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 박선주

9월의 마지막 월요일인 29일 우리나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내리겠다.
 
오전 11시 현재 중부지방을 비롯한 경상북도와 전라도 일부지역에 시간당 5㎜ 내외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며, 경상남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 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다가 중부 지방은 오후부터 남부지방은 밤부터 점차 그칠 것”이라고 예보했다.
 
다만 제주도는 내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또 중부 지방은 비가 그친 후 점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 지방은 동품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에 다시 비가 시작 될 전망이다.
 
오늘 하루 동안 내리는 비의 양은 중부 5㎜ 내외, 남부 5~30㎜로 예상된다. 제주와 강원영동은 내일(30일·화)까지 5~30㎜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춘천 22℃, 대전 21℃, 부산 25℃, 대구·강릉 23℃, 광주 24℃ 등으로 어제(28일·일)보다 선선하겠다.
 
▲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온케이웨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좋음’ 단계를 나타내겠다.

30일(화)에는 강원영동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온 후 점차 개겠다. 10월 2일(목)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강원영동지방은 3일(금)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박선주 온케이웨더 기자 parkseon@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