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용기백배 황룡인이여! 깨어나라’
군산대 ‘용기백배 황룡인이여! 깨어나라’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4.09.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황룡제 개최

[신아일보=군산/이윤근 기자] 전북 군산대학교는 대학 가을축제인 황룡제를 17일부터 19일까지 군산대학교 대운동장 및 캠퍼스 일대에서 개최하고 있다.

용기백배 ‘황룡인이여! 깨어나라’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더하기 제30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역 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늘리고 황룡제를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17일 군산상고에서 군산대학교에 이르는 구간을 학생들이 도보로 행진하는 거리홍보를 통해 지역민의 축제참여를 유도했고, 18일 캠퍼스 내 황룡호수 일대에서 전통혼례식을 거행하는 한편 물리학과 주최 카드보드보트경주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 내에 군산대학교와 MOU를 체결한 산업체 등 지자체가 추천하는 특산물 부스를 설치하고, 군산지역에서 활동 중인 밸리댄스팀 및 직장인락밴드 등의 초청공연을 개최한다.

초청가수로는 17일 언터처블, 18일 에이핑크, 19일 박명수, DJ 찰스 등을 초청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신중복 총학생회장(무역학과4)은 “대학축제에 대한 일반적 고정관념을 깨고 황룡제가 지역사회와 공감할 수 있는 지역 대표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게 지역민과 공유하는 내용을 많이 반영해 기획했다”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캠퍼스의 가을정취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