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최태원 회장 둘째 딸 민정씨, 해군 사관후보생 입영
SK 최태원 회장 둘째 딸 민정씨, 해군 사관후보생 입영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4.09.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벌가 딸 군장교 지원 최초 사례

▲ 최태원 SK그룹 회장 둘째딸 민정(중앙) 씨가 15일 오후 경남 창원시 해군사관학교 이인호기념관에서 가족들과 인사하고 있다. 오른쪽은 민정 씨의 어머니 노소영 씨, 왼쪽은 외삼촌 노재헌 씨다.
[신아일보=김가애 기자]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둘째딸 민정(23)씨가 15일 해군 사관후보생으로 입영했다. 재벌가 딸이 군 장교로 지원한 것은 처음이다.

민정 씨는 15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117기 해군·해병대 사관후보생 입영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입영행사에는 최 회장의 부인이자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인 노소영 씨와 소영 씨의 동생 재헌 씨 등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숙소가 있는 장교 교육대대를 찾아 생활시설 등을 둘러봤다.

민정 씨는 이날 취재진의 인터뷰는 모두 거절했다.

대신 노소영 씨가 나서 "(최 회장이) 자랑스럽다고 했다"며 "반대는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민정 씨가 장교 임관 후에도 군 복무를 계속 할 것인지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 둘째딸 민정 씨가 15일 오후 경남 창원시 해군사관학교 이인호 기념관에서 어머니 등 가족을 향해 큰절을 하고 있다.
민정 씨는 이인호관에서 열린 입영행사 마지막 순서에 이르러서는 가족들과 일일이 포옹을 한 뒤 같은 소대 동기들과 단상에 올라 가족에게 큰절을 하기도 했다.

민정 씨는 지난 4월 해군 사관후보생 모집에 지원한 뒤 필기시험,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지난 8월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다.

군사 훈련과 행해병과 교육을 마치면 오는 12월 소위로 임관하게 된다.

민정씨는 중국 베이징대를 다니던 시절 부모로부터 지원을 거의 받지 않고 한국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시학원 강사 또는 레스토랑·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를 벌었을 정도로 자립심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