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구글 캠퍼스 세워진다
서울에 구글 캠퍼스 세워진다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4.08.2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지역 최초의 캠퍼스로 창업가 전용 공간

[신아일보=전호정 기자] 서울에 구글 캠퍼스가 세워진다.

구글은 27일 대치동 오토웨이타워에 위치한 캠퍼스 서울 설립 예정 공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스타트업을 위한 ‘캠퍼스 서울’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

구글 캠퍼스가 서울에 설립된 배경은 지난해 4월 박근혜 대통령이 방한한 구글의 래리 페이지 대표를 만나 창조경제와 벤처생태계 조성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면서 논의가 시작됐다. .

‘캠퍼스’란 구글이 창업가를 위해 마련한 전용 공간이다. 구글측은 한국 창업자들에게 글로벌 네트워킹과 전세계로 나갈 기회를 지원하고, 구글 직원의 멘토링과 뛰어난 기술 인프라를 제공하며, 엄마를 위한 캠퍼스(Campus for Moms), 캠퍼스 EDU, 테크토크(Techtalk) 등 다양하고 특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퍼스 서울’은 아시아 지역 최초의 캠퍼스로, 구글이 2012년 만든 첫 캠퍼스인 ‘캠퍼스 런던(Campus London)’과 비슷한 규모로 설립 예정이다.

또한 ‘캠퍼스 서울’은 전세계 수십 개의 스타트업 커뮤니티로 구성된 ‘구글 창업지원팀(Google for Entrepreneurs)’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되며, 국내 창업가들은 전세계 주요 스타트업 허브와 교류하고 다른 나라 캠퍼스와의 교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