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경북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 김상현 기자
  • 승인 2014.08.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정보화 마인드·정보 기획 역량 강화 도모

[신아일보=경북도/김상현 기자] 경북도는 지난 26일 영남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시군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기르기 위한 '2014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에서 우수 정보지식인들로 선발된 공무원으로 포항시 대송면 하영길 면장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선의의 경쟁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계기가 됐다.

경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는 핵심 정보지식 공무원 양성을 위해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2004년 이후 올해로 11번째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도내 공무원들의 정보능력 향상 및 행정정보화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최신 IT 트렌드 및 국가정보화정책을 묻는 정보화 종합지식, IT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을 제시하는 정보화정책역량 등에 대해 평가를 실시해 정보화능력을 겨루었다.

한편, 대회결과는 9월중에 발표될 예정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시군)과 개인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상금이 수여되며, 오는 10월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개최될'2015년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부여된다.

김승수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정보지식인대회를 계기로 정부3.0의 가치, 정보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실천하는 선두 주자로 참여자 모두가 도와 시군의 행정정보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