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손톱 밑 가시' 추석전에 뽑아 줘요"
정총리 "'손톱 밑 가시' 추석전에 뽑아 줘요"
  • 주영준 기자
  • 승인 2014.08.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혁 조치 면밀 점검 당부

 
[신아일보=주영준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26일 규제개혁과 관련, "각 부처 장관들은 소관 과제는 장관이 책임진다는 각오 하에 시행령 개정 등 정부 차원에서 조치 가능한 것은 추석 이전에 모두 완료되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영상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건의과제와 '손톱 밑 가시' 과제 등이 완결 조치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총력을 집중해야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또 "올해 경제규제 10% 감축과 관련한 법령 정비 또한 10월 말까지 마무리되도록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정 총리의 이같은 지시는 지난 20일로 예정됐던 제2차 규제개혁장관회의가 미흡한 규제개혁 성과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로 무기한 연기된 데 따른 것이다.

정 총리는 또 "무엇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챙겨서 국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이 되도록 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저도 지난 13일 기업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현장에서 제기된 규제개혁 과제 등을 해결한 바 있지만 각 장관도 직접 규제현장을 발로 뛰면서 해결하는 노력을 보여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남부지방의 폭우 피해에 대해 "갑작스러운 폭우로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과 재산피해를 본 주민께 깊은 위로 말씀을 드린다"며 "안행부 등 관계부처는 해당 지자체와 협력해 조속한 피해수습과 추가 피해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추석 명절과 관련, "모든 부처는 이번 추석이 최근 위축된 사회분위기를 일신하고 내수경기를 진작하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분야별 민생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