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초등생 '알찬 영양교육' 실시
여름방학 초등생 '알찬 영양교육' 실시
  • 남양주/정원영 기자
  • 승인 2014.07.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북부보건센터, 건강 샌드위치 만들기 등
▲ 남양주시 북부보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북부권역 지역아동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알찬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신아일보=남양주/정원영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북부보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북부권역 지역아동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알찬 영양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알찬 영양교육'은 지역사회의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방학기간 중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돕고 올바른 식생활 정착을 위해 식품자전거 이야기, 편식예방 교육 및 실습의 두 꼭지로 구성했다.

실습시간에는 고른 영양소가 포함된 메뉴로 건강샌드위치, 컵밥 등을 만들어보고, 한식의 기본인 '밥짓기' 시연으로 건강한 밥상의 기본틀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눈높이에 맞춰진 교육내용에 흥미진진한 태도로 수업에 참여하고, 신선한 먹거리로 만드는 건강 샌드위치 실습에 최선을 다하며 수업을 진행하는 영양사와 호흡을 맞추었다.

사업담당자는 "당초 모집안내시 선착순 접수로 진행했는데, 안내문 발송에 이은 접수에서 해당기관 모두가 하루, 이틀새 신청하는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올 여름 방학에 이어 겨울에도 당 프로그램 진행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