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 책의 수도' 본격 추진
'2015 세계 책의 수도' 본격 추진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4.07.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세계 책의 수도 추진위원회 개최

[신아일보=인천/고윤정 기자] 인천시가 24일 세계 책의 수도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위원회는 유네스코 지정 2015 세계 책의 수도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 출범한 후 2번째 회의다. 이번 회의는 시가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인천발전연구원에서 수행중인 비전전략수립용역에 대해 보고했다.

시는 올해부터 2016년까지 세계 책의 수도 사업으로 국제행사를 비롯해 책의 수도 인프라 구축, 독서문화 활성화, 출판인쇄 기반조성, 원도심 활성화 등 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이 즐기고 행복해 질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해 추진함으로써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인천발전연구원 김창수 책임연구원은책의 수도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책으로 풍요로워지는 시민! 책으로 새로워지는 인천! 책으로 잇는 마을과 세계!'를 제시하고, 인천 스토리텔링 페스티벌 등 약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가 세계 책의 수도를 통해 문화를 재창조하고자 하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책 관련 기본 인프라 조성과 각종 행사를 차질 없이 추진해 책을 통한 문화도시로 거듭나고, 1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시민들의 고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훌륭한 프로그램 개발과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