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산업단지 30만평 규모, 용인 이동면에 들어선다
첨단 산업단지 30만평 규모, 용인 이동면에 들어선다
  • 수원·용인/임순만·김부귀 기자
  • 승인 2014.07.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경필 경기지사·정찬민 용인시장·최선목 한화도시개발 대표 업무협약 체결

[신아일보=수원·용인/임순만·김부귀 기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원에 약 30만평 규모를 가진 첨단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찬민 용인시장, 최선목 한화도시개발 대표는 23일 용인시청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용인테크노밸리'조성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용인 테크노밸리 조성예정지는 용인시청에서 8㎞, 삼성반도체(기흥) 20㎞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오산IC 11.8㎞(25분), 용인IC 7.9㎞(15분), 서안성IC 19㎞(20분) 거리에 있을 만큼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지난 2008년 LH에서 덕성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려고 사업시행자 지정을 받았던 곳으로 LH의 재정난으로 사업이 중단됐다가 이날 용인시와 ㈜한화도시개발이 사업추진에 합의했다.

용인 테크노밸리는 LCD, 반도체, IT 전자 산업관련 첨단미래업종을 기업을 집중 유치해 육성하고, 연구기능을 갖춘 산업단지로 조성될 계획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약 8900억원, 1만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원삼 산단과 제일바이오 산단 등 시내에 2개 산단 밖에 없었던 용인시는 용인 테크노밸리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용인과 같이 인력이 풍부한 도시에 양질의 일자리가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일자리가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업유치와 지속적인 산단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