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주니어 건강캠프'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 '주니어 건강캠프'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4.07.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ppy Together, Healthy Together' 주제로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가 16~19일까지 무주 반디랜드에서 'Happy Together, Healthy Together' 라는 주제로 교육 기부 프로그램 '제4회 주니어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건강을 통한 행복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에는 최근 실시한 전국 4-5학년 초등학교 글짖기 공모전 수상자 희망 학생 90여명이 참가했으며, 23~25일까지 원주 치악산 드림랜드에서 동일한 프로그램의 2차 주니어캠프가 예정되어 있다.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2박 3일 동안 ‘손을 씻으면 좋은 일이 뚝딱’, ‘신나는 아쿠아 건강체험’, ‘내손으로 만드는 건강푸드 체험’, ‘도전!! 건강 골든벨을 울려라’ 등 눈높이에 맞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으며, 특히 건협은 캠프 현장 중계를 위한 모바일 커뮤니티인 밴드를 운영 실시간으로 현장 사진과 활동을 업데이트하면서 건협과 학부모가 캠프 현장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건협은 2011년부터 매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한 체험위주의 교육프로그램 '주니어 건강캠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전국초등학생 금연글짓기 공모전, 비만예방 디자인공모전, 건강생활실천웹툰 공모전, 어린이 좋은 습관 만들기 보건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