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국 코미디영화에도 미사일 쏘려나
북한, 미국 코미디영화에도 미사일 쏘려나
  • 온라인 편집부
  • 승인 2014.07.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에 '김정은 암살 영화' 항의 서한 보내
"테러행위…무자비한 대응조치 취할 것"
▲ 김정은 암살을 다룬 코메디 영화 '인터뷰'의 두배우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미국 코미디영화에 항의하는 서한을 유엔에 보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9일 전했다.

자성남 유엔 주재 북한 대사는 지난달 27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김 제1위원장의 암살 작전을 그린 영화 '인터뷰'가 북한의 최고 지도자를 모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권 국가의 수반을 암살하는 내용의 영화가 제작, 배급되도록 하는 것은 '적나라한 테러 지원이자 전쟁행위'라며 미국 정부가 이 영화의 제작, 배급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 대사는 서한에 북한 외무성이 지난달 25일 발표한 대변인 성명을 첨부, 유엔 총회 및 안전보장이사회의 공식문건으로 회람해달라고 반 사무총장에게 요청했다고 VOA가 소개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 성명에서 김정은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영화의 예고편을 '테러행위'로 규정하고 미국 정부가 영화 상영을 묵인하면 무자비한 대응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지난달 미국 컬럼비아 영화사는 TV 토크쇼 사회자와 연출자가 김 제1위원장을 암살하라는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지령을 받고 좌충우돌하는 내용의 영화 '인터뷰'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영화는 오는 10월 미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