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고 무더위…한낮 서울 29℃·대구 31℃
[오늘날씨] 전국 맑고 무더위…한낮 서울 29℃·대구 31℃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6.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강원·경북북동산간 오후 소나기…미세먼지 ‘보통’”
오늘(25일·수)은 며칠째 이어지던 소나기가 주춤하고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고, 오후에 강원산간과 경북북동산간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
- 강원산간, 경북북동산간 : 5㎜ 내외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29℃, 청주·전주 30℃, 대구 31℃ 등 24∼31℃의 분포를 보이며 무더울 전망이다.
 
▲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진도 사고 해역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남~남서풍의 바람이 초당 3~6m로 불겠다. 파도의 높이는 0.5m 내외로 잠잠하겠다.
 
 
한편, 오전 6시 케이웨더가 발표한 대기오염통보문에 따르면 대기 하층으로 남서계열의 바람이 불면서 국외 대기오염 물질이 적겠고, 청정한 대기 상태가 계속 돼 전국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31~80㎍/㎥)’ 단계를 나타내겠다.
 
하지만 서해안과 일부내륙을 중심으로 끼어있는 안개가 소산되는 과정에서 연무와 박무로 남아 일부 지역에는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낮 한때 ‘약간나쁨(81~120㎍/㎥)’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전국적으로 자외선·오존은 오전에 ‘보통’ 수준을, 일사가 강해지는 오후에는 전국 ‘약간나쁨’ 단계를 나타내겠다.
 
▲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 지수 (6월 25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케이웨더>
 
 
한편 제주 남쪽 해상까지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는 26일(목), 27일(금)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올 전망이다. 28일(토)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중부지방에 소나기가 오겠으며,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신정아 온케이웨더 기자 jungah63@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