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상반기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
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상반기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
  • 의정부/김병남 기자
  • 승인 2014.06.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일보=의정부/김병남 기자]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24일 센터 차오름홀에서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정규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희겸 행정2부지사 격려사로 시작한 수료식은 강수미 교육생의 '나의 터닝포인트'라는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스트레스, 긍정적 에너지로 전환하기'라는 주제로 장동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했다.

이번 상반기 정규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미용사(헤어) 등 전문기술자격증 과정 6개 과목과 방과후아동지도사, 네일케어, 아동독서지도사 등 취업 촉진과정 8개 과목에서 300여명이 수료했다.

북부여성비전센터는 도내 여성에게 다양한 취업교육과 이를 연계한 직업상담에서부터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교육-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사회진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매월 북부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하고 있는 일자리 박람회 '일뜰날' 행사는 구인 기업가와 구직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채용과 취업을 이루도록 함으로써, 올해 현재까지 126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차정숙 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은 "앞으로도 경기북부여성이 취업에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많은 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경력단절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