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대학 합동 입시설명회
2015학년도 대학 합동 입시설명회
  • 군산/이윤근 기자
  • 승인 2014.06.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성균관대 등 21-22일 군산서

[신아일보=군산/이윤근 기자] 인하대를 비롯한 수도권 7개 대학과 성균관대는 21일과 22일 전북 군산을 방문해 2015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가진다.

수도권 7개 대학이 연계해 치러질 입시 설명회는 군산시와 군산소재 8개 인문계고 진학부장 협의회에서 대학별 수시 전형방법과 수능 시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고, 성균관대는 매년 군산에서 자체 설명회를 갖고 있다.

합동 입시설명회는 21일 전북외고 창조관에서 진행하며, 참여 학교로는 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아주대, 동국대, 인하대로 각각 30분씩 학교별 입시 정책과 수시 전형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대학교별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은 사전 수요조사에 의해 학교별로 1:1 또는 그룹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성균관대 입시설명회는 22일 군산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하며, 지난해에는 인근 시군에서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 소개와 수시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대학 입시 설명회는 수능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입시에 대한 심적 부담과 불안감을 덜어주고 대학별로 준비해야 할 사항 등을 꼼꼼이 체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수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합격 전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