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고 여우별 밴드, 현인가요제 본선
함평고 여우별 밴드, 현인가요제 본선
  • 함평/김진 기자
  • 승인 2014.05.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MBC아트홀서 자작곡 '잘 클게요'로 큰 박수
▲ 함평고 여우별 밴드 멤버.

[신아일보=함평/김진 기자] 전남 함평고 (장용준 교장) 여우별 밴드가 국내 최고 정상급 가요제인 '제10회 현인가요제'에서 자작곡 '잘 클게요'로 최종본선에 진출했다.

여성 4인조 락 그룹 함평고 여우별 밴드는 리더 3학년 백채린(베이스 기타), 3학년 김다슬(일렉 리드기타), 2학년 백유린(신디 및 일렉기타), 2학년 이슬(드럼)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3년째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현인가요제는 현인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데, 새로운 대형가수 발굴을 목표로 한국연애예술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부산mbc와 성인가요 전문채널 아이넷 TV주관방송사가 함께하며, 현인추모공연과 최종예선, 전야제무대, 본선축하무대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대회 1차는 서류사전심사로서 음원제출을 해 50개 팀을 선발하고, 2차는 50개 팀 중, 무대 공연을 통해서 15개 팀 선발을 한 후, 15개 팀이 8.2(토)에 전야제를 거쳐서 3차 최종결선무대에 서게 되는데, 오는 8월3일 저녁 8시 송도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우승팀을 가려내는 방식이다.

여우별 밴드는 최근 세월호 침몰 추모곡인 '하얀나비'와 할머니의 사랑을 그리는 '잘 클게요' 를 자작곡해서 1집 음반을 발표했으며, 특히 추모곡인 '하얀나비'는 직접 진도에 내려가 아픔과 슬픔을 함께하며 추모 곡을 만들었다고 한다.

같은 또래의 친구들이 만든 추모곡이다 보니 그 슬픔은 더해지는 것 같다. 현재 유튜브 등 SNS 에서 큰 반항을 일으키고 있고, 전국 33개 방송사에 음반 심의과정중이며 심의가 끝나면 방송으로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의 수상경력은 그야말로 화려하다.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제1회 G-pop페스티벌) 금상, 전국청소년가요제 대상, KBS 탑 밴드 금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각종 초청공연과 부대 및 소년원, 양로원, 요양원 등 재능기부 공연을 약 50여 차례 정도 꾸준히 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