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안전한 이천 만들기'
'어린이가 안전한 이천 만들기'
  • 이천/이규상 기자
  • 승인 2014.05.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어린이집 원생 안전체험 교육

[신아일보=이천/이규상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9일 안전문화 확산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집(6~7세) 원생 안전체험 교육을 이천 SK 하이닉스 ESH(Environment Safety Health)안전체험장에서 실시했다.

시는 '어린이가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관내 기업인 SK하이닉스와 함께 안전문화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발생할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화재발생시 119화재신고요령, 물소화기 체험 등 화재안전교육과 어둠속에서 비상구 표시등을 따라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체험하는 열·연기 탈출 교육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범 국민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소.심 익히기 운동'의 확산을 위해 이천소방서와 함께 어린이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실시해 생명존중의식 함양 등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했다.

시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16일과 19일에도 관내 어린이집과 다문화가정 등 상대적으로 재난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SK하이닉스, 이천육아종합지원센터, 이천소방서, 이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이천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