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월평초등학교 “2014 자율무지개학교 선정”
장성월평초등학교 “2014 자율무지개학교 선정”
  • 고광춘 기자
  • 승인 2014.04.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 확산
 

전남 장성 월평초등학교(교장 임점숙)는 지난 4월 10일 자율무지개학교에 선정되어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자율무지개학교는 혁신학교의 기반을 구축하는 학교로 학교구성원들이 민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조성과 수업혁신을 위한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는 학교다. 또한 1년간 4가지 과제인 소통과 협력의 새로운 학교 문화 형성, 학교 교육력 강화와 학습공동체 실현,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과정 지원체제 구축,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 모델 구축을 과제별·단계별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월평초등학교는 지난 10월부터 교직원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장성 공교육 혁신 모델 창출이라는 비전을 갖고 자율무지개학교 사업에 공모해 지난 10일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역점과제인 자율무지개학교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연찬회를 비롯해 자율무지개학교 연구동아리 및 학생동아리 운영, 연수 거점학교 운영, 무지개학교 학부모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월평초등학교 임점숙 교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교문화부터 혁신해야 한다. 자율무지개학교를 통해 학교와 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협력적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학교교육의 행복바이러스를 확산시킬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