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12-2013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KT&G '2012-2013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 대전/김기룡 기자
  • 승인 2014.04.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일보=대전/김기룡 기자] KT&G(사장 민영진)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최근 '2012/13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le Seed for the Society)'를 발간했다.

16일 KT&G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체계적인 브랜드관리와 철저한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공급업체와의 동반성장 시스템을 통한 '상생 경영'과 함께, 소외계층 및 문화예술 지원을 통한 '나눔 경영', 친환경 기술개발과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 경영' 등 그동안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펼쳐온 여러 활동들을 기술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저발화성 담배 제조기술인 '블루밴드' 개발, 벤처기업과 협업을 통한 '향캡슐 국산화', 임직원들이 수혜자를 직접 추천하고 선정하는 '기부청원제' 사례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KT&G의 차별화된 노력들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민영진 KT&G 사장은 발간사에서 "이번 보고서 발간은 그동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고객, 주주, 구성원, 지역사회,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실현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KT&G의 다양한 노력을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