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오늘(화) 오후 중부 ‘약간나쁨’, 남부 ‘보통’
[대기예보] 오늘(화) 오후 중부 ‘약간나쁨’, 남부 ‘보통’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4.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수) 오전 중부 ‘약간나쁨’…오후 전국 ‘보통’”
오늘(15일·화)도 서울의 한낮기온이 19℃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초여름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대기 질은 오전에는 전국이 ‘보통(31~80㎍/㎥)’ 수준으로 무난하다가 오후 들어 중부지방은 ‘약간나쁨(81~120㎍/㎥)’, 남부지방은 ‘보통(31~80㎍/㎥)’ 단계를 나타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전 6시 발표한 대기오염통보문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 업체 김현승 예보관은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 것”이라며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으나 오후 들어 서풍기류를 따라 국외 대기오염 물질이 유입되고, 안개가 완전히 소산되지 못하고 연무나 박무형태로 남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 ‘약간나쁨’, 남부지방 ‘보통’ 단계를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밖에 전국적으로 자외선은 오전에 ‘보통’ 이다가 오후에 ‘약간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황사·오존은 ‘보통’∼‘좋음’ 단계가 되겠다.
 
 
▲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초미세먼지(PM2.5) 지수 (4월 15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제공=케이웨더>
 
▲ 미세먼지(PM-10)·초미세먼지(PM-2.5) 범례 <자료제공=케이웨더>
 
 

한편, 내일(16일·수)은 오전에 중부지방이 ‘약간나쁨(81~120㎍/㎥)’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들어 전국이 ‘보통(31~80㎍/㎥)’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내일 오전까지 전날 오후와 마찬가지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중부 ‘약간나쁨(81~120㎍/㎥)’, 남부 ‘보통(31~80㎍/㎥)’ 단계를 보이겠지만 오후에 남서기류의 바람이 불면서 전국의 대기 상태는 무난해 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형태로 남아 낮 한때 중부지방 및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간나쁨(81~120㎍/㎥)’ 수준을 보이기도 하겠다.

내일 전국의 자외선은 ‘보통’을 유지하겠지만 제주도는 오전에 ‘보통’, 오후에 ‘약간나쁨’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황사·오존은 ‘보통’∼‘좋음’ 단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사·오존·자외선지수는 케이웨더 홈페이지(www.kweather.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02)360-2244로 하면 된다.

신정아 온케이웨더 기자 jungah63@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