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오늘(금) 전국 ‘보통’…낮 한때 중서부 ‘약간나쁨’
[대기예보] 오늘(금) 전국 ‘보통’…낮 한때 중서부 ‘약간나쁨’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4.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토) 오후 서울·경기·충청남북 ‘약간나쁨’”
오늘(11일·금)도 포근한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인 가운데 대기 질은 전국이 ‘보통(31~80㎍/㎥)’ 수준을 보이며 무난하겠다. 다만, 낮 한때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약간나쁨(81~120㎍/㎥)’ 단계를 나타내기도 하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가 오전 6시 발표한 대기오염통보문에 따르면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새벽∼오전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지만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31~80㎍/㎥)’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낮 동안 안개가 완전히 소산되지 못해 일시적으로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약간나쁨(81~120㎍/㎥)’ 단계를 나타내기도 하겠다.
 
이 업체 김현승 예보관은 “오늘은 동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바람이 약해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은 적겠고,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오전 사이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이라며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지만, 낮 동안 안개가 완전히 소산되지 못하고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어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낮 한때 ‘약간나쁨’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밖에 전국적으로 황사·오존은 ‘좋음’, 자외선은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 각 지역별 미세먼지(PM10)·초미세먼지(PM2.5) 지수 (4월 11일 오전 6시 기준) <자료제공=케이웨더>
 
▲ 미세먼지(PM-10)·초미세먼지(PM-2.5) 범례 <자료제공=케이웨더>
 
한편, 내일(12일·토) 대기 상태는 오전에 전국이 ‘보통(31~80㎍/㎥)’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들어 서울·경기·충청남북도는 ‘약간나쁨(81~120㎍/㎥)’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내일도 계속해서 안정된 고기압의 영향으로 바람이 약해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국내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 물질이 점차 축적되겠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는 ‘보통(31~80㎍/㎥)’ 수준을 유지하다가 점차 오후 들면서 축적된 대기오염 물질의 영향으로 서울·경기·충청남북은 ‘약간나쁨(81~120㎍/㎥)’ 단계를 보이겠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31~80㎍/㎥)’ 단계가 될 전망이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전국의 황사·오존은 ‘좋음’, 자외선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황사·오존·자외선지수는 케이웨더 홈페이지(www.kweather.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02)360-2244로 하면 된다.

신정아 온케이웨더 기자 jungah63@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