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고 따뜻…한낮 서울 16℃·대구22℃
[오늘날씨] 전국 맑고 따뜻…한낮 서울 16℃·대구22℃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3.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미세먼지 중부·호남 ‘약간나쁨’…동해안 ‘건조’”
오늘(24일·월)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지난 주말에 이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하지만 대기가 안정된 상태에 남서풍이 불면서 미세먼지가 유입돼 오전·오후 중부와 호남의 미세먼지 농도는 ‘약간나쁨(81~120㎍/㎥)’ 단계가 예상된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지난 주말에 이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광양매화터널길의 모습. ⓒ온케이웨더 신정아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점차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질 것”이라며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어 있는 곳이 있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남아 있는 곳이 많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오전 10시 기준 강원동해안 일부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륙지역과 그 밖의 동해안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강원영동은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화재예방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 대전 18℃, 대구 22℃ 등 11∼22℃의 분포를 보이며 포근한 봄날씨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자료=케이웨더>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25일(화)∼26일(수) 사이, 29일(토)에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올 전망이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만 많겠다.

신정아 온케이웨더 기자 jungah63@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