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지역안보는 우리가 지킨다
중구, 지역안보는 우리가 지킨다
  • 대전·내포/김기룡 기자
  • 승인 2014.03.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통합방위협의회 주관 안보교육 및 봉사자의 리더십 강연

▲ 박용갑 중구청장이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안보관련 단체 회원들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중구 제공)

[신아일보=대전/김기룡 기자] 대전시 중구 통합방위협의회(의장 박용갑)는 지난 21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안보관련 단체 회원들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보교육은 중국 칭화대학 한국캠퍼스 이종만 부원장을 초빙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민관군 통합방위 태세 확립, 우리나라의 안보실태, 올바른 안보의식 확립, 북한의 실태와 통일 대비 우리의 자세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100분 동안 진행된 교육에는 대전중구 사회체육협의회 지정석 회장의 ‘봉사자의 리더십’에 대한 강연도 이어져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강연에 앞서 “구민들의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초청 강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우리 민족이 하나가 되는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의 토대를 쌓는 일이 우리에게 주어진 역사적 사명이고, 우리지역의 안보는 우리가 지킨다는 각오로 안보와 봉사를 위해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구 통합방위협의회는 국군장병위문 방문, 판문점 방문 등 안보견학을 통해 주민 안보역량 강화와 지역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이용자 등을 위로·격려하며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