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하는 인천, 두근 두근 인천 뷰티'
'역동하는 인천, 두근 두근 인천 뷰티'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4.03.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8-30일 '2014 그린뷰티박람회' 개최

[신아일보=인천/고윤정 기자] 인천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송도컨벤시아 전시관에서 '2014 인천그린뷰티박람회'를 처음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부가가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뷰티산업을 육성하고 화장품 제조업소와 서비스업체간 연계를 통해 산업을 활성화해 뷰티인천이라는 이미지를 제고하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계기로 최근 해외 한류 붐과 더불어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뷰티산업을 인천의 메카로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

'역동하는 뷰티 인천(Dynamic Beauty Incheon)'을 주제로 하고, '두근!! 두근!! 인천 뷰티'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뷰티박람회는 남동공단에 밀집되어 있는 132개의 화장품 제조업체와 6,500여명의 뷰티서비스 산업·스타·휴식 등을 연계해 웰빙산업으로 육성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차별성(Difference), 교육의 장(Education), 소통과 교류(Communication)을 콘셉트로 뷰티를 통한 흥미로움과 일상의 탈피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뷰티도시 인천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함께 학술대회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게 공연을 비롯해 전시, 경연, 참여체험으로 구분하며, 각 분야별로 다양한 보고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먼저, 무대공연으로는 행사 첫날인 28일 개막식과 함께 두드림 타악공연과 자연과 함께 숨쉬는 인천 뷰티쇼, 전통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뷰티쇼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쇼, 세계적인 SS뷰티헤어쇼를 진행한다.

전시관에서는 주제관, 화장품관, 미용기기관, 뷰티마켓관, 에스테틱관, 병의원·의료관, 아카데미관 등 다양한 뷰티관련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뷰티산업관을 운영한다.

참여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네일아트, 바디페인팅(얼굴), 천연화장품 만들기, 향초만들기 등 다양한 뷰티 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또한, 한국뷰티미용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등 산업, 원료, 서비스분야 등 3개 분야에 대한 학술행사를 청운대학교, 인천대학교RIS사업단, 재능대학교에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뷰티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뷰티에 대한 기존의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의 원동력을 일으킬 수 있는 활력소로 인식이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뷰티산업의 기술 및 산업성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