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뉴욕타임스 불고기 광고에 모델로
추신수, 뉴욕타임스 불고기 광고에 모델로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4.03.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한국인”… 서경덕 교수 ‘한식 광고 월드투어’에 재능 기부

 
[신아일보=고아라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 선수가 불고기 광고 모델로 나섰다.

세계 주요 언론에 ‘한식 광고 월드투어’를 하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A섹션 8면 왼쪽 아래에 추신수를 모델로 내세운 불고기 광고를 게재했다.

‘BULGOGI?’(불고기)라는 제목 아래 추신수 선수가 웃으면서 불고기 한 점을 젓가락으로 집어 들고 독자들에게 권하는 광고다.

본문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의 외야수 추신수입니다. 봄이 다가와 저는 이제 야구 경기를 할 준비가 됐습니다. 저의 강한 훈련의 비법이 뭔 줄 아세요. 바로 불고기입니다. 가까운 코리아 타운에서 불고기를 드셔 보세요. 아주 맛있습니다”라는 설명을 달았다.

광고를 게재한 서 교수는 “미국 내 많은 팬을 보유한 추신수 선수가 광고 모델로 나섬으로써 요즘 더 인기를 끌고 있는 불고기를 뉴요커들에게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추신수 선수는 출연료를 받지 않고 재능 기부했다. 서 교수는 “추신수는 우리의 한식을 세계인에게 널리 홍보하는 취지에 공감해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이나 힘을 보태고자 광고 촬영에 응했다는 말을 전했다”고 소개했다.

지금까지 비빔밥·막걸리·김치 등을 광고한 서 교수는 올해부터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불고기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한류 스타 이영애와 MBC TV ‘무한도전’의 비빔밥 광고, 미셸 오바마의 트위터를 활용한 김치 광고, 미국 내 인기가 많은 배우 김윤진의 김치 광고 등을 묶어 조만간 한식 아트북을 제작해 전 세계 주요 도서관에 기증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뉴욕타임스 불고기 광고의 게재 비용은 치킨마루가 전액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