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서울·경기 바람불어 쌀쌀…강원산간 폭설
[오늘날씨] 서울·경기 바람불어 쌀쌀…강원산간 폭설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03.1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전국 흐리고 충청이남 비…미세먼지 ‘보통’”
오늘(13일·목)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 이남과 강원 동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 낮 동안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 어제보다 더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청 이남은 대체로 흐리고 충청·전라·제주도는 아침부터 오전 사이에 비가 내리겠다”면서 “서울·경기·강원도영서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되겠지만 종일 봄바람이 매섭게 불기 때문에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예보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것은 저기압 때문이다. 특히 저기압의 중심부와 가까이 있는 영남 동해안이나 남해안 일대엔 초속 10m 이상의 바람이 불어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또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강원산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강원산간과 경북북동산간에 눈이 내리고 있다.
 
▣ 예상 강수량
  - 강원도영동, 경상남북도동해안 : 10~20mm
  -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내륙, 제주도 : 5mm 내외
 
▣ 예상 적설
  - 강원 산간 : 5~10cm
  - 경북북동산간 : 1~3cm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았다. 서울·청주 5℃, 대구·광주 6℃, 부산·제주 8℃를 나타냈다. 낮 동안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해 어제 낮 기온과 비슷하겠고, 아침 기온과도 큰 차이가 없겠다. 서울·청주 9℃, 대구·광주 8℃, 부산·제주 9℃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서해앞바다, 남해서부앞바다 제외)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앞바다와 남해서부앞바다에서는 1.0~2.5m로 일겠다.
 
케이웨더가 발표하는 13일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엔 중부·호남 ‘보통’, 영남·제주 ‘좋음’ 단계를 보이다가 오후 들어 전국이 ‘보통’ 단계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4일·금)은 전라남북도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다음주 화요일(18일)에는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돼 19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김태환 온케이웨더 기자 kth1984@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