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 바다, 조류 한번에 즐기세요
천체, 바다, 조류 한번에 즐기세요
  • 서산/이영채 기자
  • 승인 2014.03.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서…'자연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류방택 천문기상과확관에서 어린이들이 망원경을 이용해 천체 관측체험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서산/이영채 기자] 충남 서산시는 어린이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천체, 바다, 조류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다음달부터 인지면 애정리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 천체와 바다, 조류와 관련된 12개 주제를 가지고 자연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 태안해안국립공원, 홍성조류탐사과학관 등 3개 기관이 연계 협력해 추진한다.

천체 관측시설에서는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태양 관측을 비롯해 천체 투영실 관람, 천문 공작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태안해안국립공원은 갯벌과 사구, 염전 프로그램을, 홍성조류탐사과학관은 탐조, 새 둥지 만들기, 둥지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서산, 태안, 홍성지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7세 이상의 어린이 20명 내외로 이동 가능한 차량이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14일까지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669-8496)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정겸 시 문화관광과장은 "기관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근 지자체와 연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