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익산 맑은정치포럼대표 출판기념회
이동우 익산 맑은정치포럼대표 출판기념회
  • 익산/김용군 기자
  • 승인 2014.02.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박경철 시민연합 상임대표도
▲ 이동우 익산 맑은정치포럼대표(사진 우) 와 박경철 시민연합 상임대표(사진 좌)가 내달 1일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신아일보=익산/김용군 기자] 익산 ‘맑은정치포럼’ 이동우(정치학박사)대표가 저서 '김대중대통령 정치리더십'을 발간하고 다음달 1일 이리신협 대회의실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 책은 한국 최초로 김대중대통령 재임 기간 중, 최대의 국정과제였던 IMF외환위기, 햇볕정책, 그리고 국가인권기구 설치 과정에서 나타난 정치리더십을 ‘터커(R.C. Tucker)’의 ‘리더십 기능론’을 활용해 김 대통령 정치리더십의 특징을 규명함으로써 학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리남초, 이리남중, 남성고를 졸업하고 전북대학교대학원에서 한국정치와 정치리더십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받은 이 대표는 민주당전북도당 총무국장, 언론사 논설위원, 전북야구협회 이사, 문재인대통령후보 특보, CSKorea 전북공동대표. 대변인, 정책네트워크 내일 후원회원, 국민과 함께 새정치추진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정치소비자조합 ‘울림’(이사장 윤여준) 창립조합원, 정치칼럼니스트 등으로 활동하면서 6.4선거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감사 예배를 시작으로 저자와의 간단한 대화 형식으로 진행한다.

한편 박경철 익산시민연합 상임대표 역시 지난 20여 년 간 펼쳐온 국내·외 시민운동(NGO) 내용과 한양대에서 강의한 '지방자치학' 강의노트, CBS 뉴스해설, 언론사 칼럼 등을 모은 저서 '칼레(Calais)의 시민을 찾습니다' 출판기념회를 다음 1일 익산 국민생활관 2층 소극장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