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태백시,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 태백/김상태 기자
  • 승인 2014.02.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모집…사업비 5000만원 지원

[신아일보=태백/김상태 기자] 강원도 태백시는 올해 마을기업 육성추진계획에 따라 참여희망 마을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자연자원 활용 사업, 전통시장·상가 활성화 사업, 공공부문 위탁사업 등 녹색에너지 실천 사업, 기술기반형 마을기업 육성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민법과 상법상 회사, 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조직형태가 법인이고 지역주민 5인 이상 출자해 참여해야 되며, 지역주민의 참여비율이 70%이상 돼야 한다.

마을기업 육성 대상으로 선정되면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인건비 및 수당, 임차비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맞춤형 컨설팅 등 전문교육도 제공받을 수 있다.

희망법인은 공고기간 중 시청 경제정책과 일자리팀으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마을기업 현황, 마을기업 회원 및 출자자 명단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특성에 걸맞은 타 지역과 차별화 되는 고부가가치의 좋은 기업으로 더 많은 일자리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시는 2011년 창죽테마영농조합, (주)국민안전태백한우직판장, 2012년 조탄마을 영농조합, 2013년(주)탄광문화철암마을기업등 4개 마을기업을 육성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해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