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이완섭 서산시장, 선거중립 당부
이완섭 서산시장, 선거중립 당부
  • 서산/이영채 기자
  • 승인 2014.01.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공무원 출판 기념회 참석 자제 당부

▲ 이완섭 서산시장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선거 중립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6일 확대간부회의 자리에서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은 정치적 중립의 의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며 “각 부서장들은 선거로 인해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분위기를 추스러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공직자로서 품위를 손상하거나 부적절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국,도정과 연계한 시정 운영과 서민생활 안정, 외부재원 유치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시장은 자신의 출판기념회를 앞두고 “시청 공무원들이 행사장 참석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그동안 시민들과 함께해 온 이야기를 담은 책 ‘해 뜨는 서산’을 펴내고 1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 예정이다.

하지만 지방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들이 출판기념회에 참석하면 선거법 논란이 있을 수 있어 사전에 이를 차단하고자 이같이 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시장은 “서산시 발전을 위해 가슴 속에 담아둔 이야기들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책을 출간하게 됐다”며 “검소하고 자연스럽게 행사를 치르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