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야호! 얼음페스티벌’ 개최
양주 ‘야호! 얼음페스티벌’ 개최
  • 양주/김명호 기자
  • 승인 2013.12.2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4일 나리공원 얼음썰매장 등서

경기도 양주시는 내년 1월 4일 광사동 나리공원 일대에 조성한 1만평 규모의 얼음썰매장, 스케이트장, 눈 체험장에서 ‘야호! 얼음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는 우리 전통문화의 즐거움과 겨울스포츠 참여를, 어른들에게는 민속놀이 등을 통한 옛 향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행사 주요내용은 얼음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얼음 썰매대회(어린이대회, 부모와 함께 썰매타기), 창작연 날리기 대회(개인, 단체전), 민속놀이 체험(제기차기, 닭잡기, 팽이치기, 떡메치기)과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행사를 펼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 추진에 양주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청년회가 많은 역할을 했으며 얼음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갑오년을 맞이하는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희망찬 한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행사운영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야호! 얼음페스티벌’은 지난 10월 하늘물 공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야호(YAHO) 페스티벌’에 이은 양주2동 주민센터의 특색있는 축제로 겨울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야호! 얼음페스티벌’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2동 주민센터(031-8082-77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