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개막
‘제10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개막
  • 포천/이상남 기자
  • 승인 2013.12.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 ‘풍성’

▲ ‘제10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가 내년 1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를 선사한다.
경기도 포천시와 (사)도리돌지역활성화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동장군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0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가 내년 1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를 선사한다.

개장식에 맞춰 동네아낙들이 엄청나게 큰 가마솥에 장작을 지펴 팥죽을 방문객들에게 대접한다.

‘제10회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추억의 여행’, ‘체험의 여행’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장군을 이기기 위한 ‘씽씽 아이스 파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이번 동장군축제는 관람행사, 체험행사, 공식행사, 먹거리행사, 농특산물판매행사, 기타행사로 구성했다.

관람행사는 군부대가 많이 주둔한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최신 군장비 전시, 얼음기둥작품전시, 동장군소원당, 얼음조각 작품전시 등을 준비했다.

체험행사는 눈동산 토끼몰이, 야생반합라면체험, 계곡눈썰매장, 전통얼음썰매장, 전통팽이체험장, 송어얼음낚시, 어린이얼음낚시 등을 운영한다.

먹거리 행사로는 추억의 도시락, 야외 돼지고기 구워먹기, 가마솥배추돼지국밥, 동지팥죽, 막걸리 주막 등 지역특색이 물씬 담긴 풍성한 먹거리로 준비할 예정이며, 산나물과 산약초, 과실류와 잡곡 등 무공해 유기농 농특산물 판매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 통나무자르기, 장작패기, 지게지기, 전통방패연 만들기, 전통활 만들기, 나무기념품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축제관계자는 “점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 연인·가족 단위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를 찾는 다면 서로의 온기에 추위쯤은 금방 이겨낼 것”이라며 “그리고 한해를 시작하는 서로의 정을 확인하면서 출발하는 것도 우리모두가 한해 농사를 풍성하게 지을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