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자원봉사자 한자리에 모인다
양구 자원봉사자 한자리에 모인다
  • 양구/김진구 기자
  • 승인 2013.12.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문화복지센터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강원도 양구군은 17일 오후 2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양구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양구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 기관, 단체 관계자들의 사기 진작을 통해 더욱 질 높은 자원봉사실천을 다짐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범 군민적 실천의지를 다지고 자원봉사를 생활화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대회에는 전창범 양구군수 등 기관단체장, 자원봉사단체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대회는 배꼬미취타대, 정중앙전통소리보존회, 옥피리하모니연주단의 하모니카 연주 등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하며, 개회선언, 2013년도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표창,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포상은 한국부인회 권순용, 양구읍새마을부녀회 김한란, 적십자정중앙봉사회 홍영미, 양구농협농가주부모임 이순자, 대한적집자사 양구봉사회 양순옥, 모두가족봉사단, 방산면 여성의용소방대 등 개인 및 단체 21개 팀이 수상한다.

자원봉사자들은 신병교육대 면회객 음료봉사, 스포츠대회 음료봉사 및 안내, 김장 및 반찬나누기행사, 어려운 가구와 멘티멘토운영, 교통안전유도, 집수리봉사활동, 방범활동, 국토대청결운동, 제설작업 등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발전과 지역사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양구군의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 정말 고생하셨다"며 "살기 좋은 양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밑거름이 되는 모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