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희망진료센터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지원' 사업 개시
대한적십자사 희망진료센터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지원' 사업 개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3.11.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산하 5개 적십자병원의 적십자병원희망진료센터에서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 취약계층의 즉시 치료 및 의료지원을 위한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지원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 의료지원' 사업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및 긴급지원 대상자들이 중한 질병 또는 부상으로 치료 및 의료비 등을 감당하기 곤란한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 확인을 통해 즉각 지원하는 적십자 희망풍차 솔루션 긴급지원 프로그램이다.

긴급 의료지원 대상자는 차상위 계층으로 희망풍차 솔루션 위원회의 소정의 심사 후 선정되며, 개인 및 기업체에서 후원한 희망풍차 솔루션 금고를 통해 일시적 긴급지원 또는 특정기간 단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산하 5개 적십자병원 '희망진료센터'에서는 서울적십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함께 만든 공공의료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인천적십자병원이 두 번째 '희망진료센터'를 개설했다.

또 지난 3월을 기점으로 통영적십자병원, 상주적십자병원, 거창적십자병원이 개설되어 인도주의 정신에 입각한 의료 서비스 제공 시스템으로 의료사각지대의 환자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 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문의는 1577-8179(3번)/후원회원 전화상담실 연계이다.